BARUN HEARING 

CARE SOLUTION


난청의 유형에 적합한 보청기를 착용해야

울리지 않고 잘 들을 수 있습니다.

이명


이명이란 외부의 어떠한 소리 자극 없이도 귀에서 소리가 들리는 증상을 말합니다.


이명은 외부에 소리 자극이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현상입니다.

예를 들어 “삐~”, “윙~” 하는 등의 단순한 소리가 들립니다. 이처럼 귀에서 평소에 들리지 않았던

이상한 소리, 소음이 들린다면 이명은 아닌지 의심해보고 병원을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이명과 알츠하이머 발생률(%)

이명 유발 원인


이명은 환자의 대략 60% 정도는 별 원인 없이 겪습니다.  이 때 요인으로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은 스트레스나 과로 등입니다.

이외 이명 증상이 나타났을 때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으로 2015년 서울대치대 구강내과에서 턱관절 질환으로 내원한 환자 약 1,000명 이상을 조사한 결과입니다.

이 중 약 30%는 이명을 겪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며 턱관절에 염증이 생기거나 턱의 관절 디스크에 문제가 있다면 이명 증상을 느낄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.


두번째는 돌발성 난청입니다. 돌발성 난청의 경우에도 원인은 정확하게 알기 어렵지만 이명 증상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납니다.

무려 돌발성 난청 환자 약 90% 이상이 ‘이명’ 경험이 있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.


세번째로 청신경종양은 뇌 신경에 종양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이명, 어지럼증, 청력감퇴 등을 유발합니다.


마지막으로 만성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입니다. 해외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만성 신장질환자는 이명을 겪을 확률이 일반인에 비해 약 3배 높다고 합니다.

체내 독소를 걸러내는 역할을 하는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독소가 혈관을 손상시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

이명 증상이 심하면 일상 생활을 하면서 다른 일에 집중하기 어렵고 불안감과 짜증을 느끼는 것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.

이명이 들리기 시작하면 계속 주의 집중하게 되면서 소리가 더 크게 들릴 수 있고 연쇄적으로 증상들이 나타나면서 일상 생활이 힘들어집니다.

이명을 치료하는 방법


귀에서 삐소리 나는 이명 증상이 지속되면 난청이 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시일 내에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야 합니다.

1. 약물을 사용하여 치료를 합니다.

2. 이명-재훈련 치료를 시도합니다.

3. 보청기를 착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.

나에게 딱 맞는

보청기가 필요하세요?

고객을 위한 바른 히어링 케어

지금 바로 상담신청해보세요

나에게 딱 맞는 보청기가 필요하세요?

고객을 위한 바른 히어링 케어 지금 바로 상담신청해보세요